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정보/유용한 기능

하와이 여행이 나에게 남긴 것: 추억 드로잉 1

캐리커처 디지털 드로잉 시리즈 1 하와이 여행

 

오늘은 여행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우리가 여행을 가면 사진을 평소보다 많이 찍잖아요?
다 추억으로 남는다고 말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돌이켜보면 여행에 돌아온 후에 사진들을 정리하고,
순간순간을 추억하는 시간은 부족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그걸 더욱 느끼게 되더라고요

저는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은 아니어서 한 번 가게 될 때마다 큰 의미로 다가오는 편인데요
멀리 오래 다녀올수록 의미가 커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다녀온 하와이 여행은 저에게 큰 의미로 다가오더라고요
때문에 이번 경험을 과거로만 두기가 아쉬워서 사진을 정리하고 여행을 상기시킬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
나만의 여행 일기처럼 말이죠

그래서!!
오늘부터 여행마다 찍었던 사진을 정리하여 시리즈별로 드로잉에 도전해 보려고 해요
제가 그림을 잘 그리는 것도 아니지만, 순간순간을 추억하기에는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하와이 빅아일랜드 커피농장



풍경이 정말 예쁘죠?
이곳은 하와이의 ‘빅아일랜드’라는 이름의 섬이에요
빅 아일랜드는 특히 코나커피로 유명한데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지역에서 커피가 활발하게 재배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커피 농장을 투어 하는 패키지도 있고, 농장 자체적으로도 농장 투어가 있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하와이의 모습은 메인 섬인 ‘오아후’ 섬인데요, 빅아일랜드는 오아후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오아후는 유명한 만큼 많은 식당과 쇼핑센터 등 볼거리가 많은 편이고, 빅아일랜드나 마우이 섬등 다른 섬들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체험하기에 정말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해요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풍경사진을 덜 찍었더라고요
다음에 가면 꼭 더 많이 찍어와야지!!

 



제가 오늘 드로잉해 볼 사진은 이 사진인데요, 처음에는 친구 및 지인들의 사진을 드로잉해 보고 싶어서
지인의 구도 및 풍경이 잘 나온 사진을 들고 왔어요
그리고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 고른 것도 있어요

하와이가 여행 명소인 이유에는 이 아름다운 색감의 풍경이 한 몫하는 것 같아요
사진으로도 물감으로 칠한 것처럼 색감이 쨍한데 실제로 보면 정말 감격스럽답니다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어진 것도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랬던 것도 있습니다
하와이에 또 여행 가고 싶은 이유 중 하나예요




저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이용했어요
아이패드 화면분할 기능으로 옆에 참고할 사진을 띄워놓고 작업했어요

먼저 러프하게 대강 스케치를 잡고 위 사진처럼 깔끔하게 라인을 정리해 줬습니다
첫 드로잉이라 감이 잘 안 잡히더라고요 재미로만 봐주시길

배경은 복잡해서 일단은 인물 먼저 잡고 시작할 거예요




이렇게 1차 채색을 한 번 깔아주고 캐릭터의 생기를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표현해 주었어요




채색은 아직까지 공부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것도 하다보면 늘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나머지 자잘한 무늬들을 넣어 줬어요 처음이라 너무 디테일하게 표현하지는 않았어요
그러면 인물 드로잉 완성!!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 이번엔 이 정도까지만 하려고요
배경은 손댈 엄두가 안 나서 다음에 하려고 미뤄두고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터 사진 드로잉



인물 드로잉 완성!!
배경은 귀찮아서 하늘만 살짝 해 보고 있는 중이에요

예쁘게 완성해서 언능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네요
잘 그린 그림은 아니지만 좋아해 줬으면 좋겠네요 반응이 기대돼요

이렇게 그림을 그리면서 그때 순간을 기억하게 돼서 저에게도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그림 연습도 되고 일석이조

다음은 어떤 사진을 들고 올 것인가 벌써 고민이 되네요
다음 드로잉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8.04 - [이모저모 정보] - 롯데월드 방문한 날, 캐리커쳐 만들기: 추억드로잉2

 

롯데월드 방문한 날, 캐리커쳐 만들기: 추억드로잉2

안녕하세요, 여러분 yanz입니다 오늘은 추억드로잉을 포스팅하는 날이에요 추억드로잉이란? 사진을 바탕으로 그때의 장소, 포즈, 상황, 표정 등을 추억할 수 있게끔 캐리커처로 드로잉 하는 것을

yanzlifet.tistory.com

2023.09.24 - [이모저모 정보] - 신혼여행 이야기, 캐리커쳐 : 추억드로잉 3

 

신혼여행 이야기, 캐리커쳐 : 추억드로잉 3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드로잉 캐리커처 그리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돌아온 캐리커쳐 포스팅입니다 저는 캐리커쳐를 드로잉 할 때 지인에게 선물용으로 대부분 그리는데요, 이번에

yanzlifet.tistory.com